Directing service

<디렉팅 서비스안내>


1. 비평

아이테르는 작가에게 정량적인 매력의 근거를 제공하는 비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른 갤러리들과 견주어 보아도 심도 있고, 많은 양의 비평을 제공함으로써 작가들에게 많은 양의 매력적인 근거를 마련해주는 데 주력합니다. 일반적인 전시관이 3,000~4,000자의 원고를 제공하는 데 비해, 아이테르는 10,000자 이상의 상세한 원고를 A3 양면으로 제작하여, 전시에 대한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비평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전시의 내용, 컨셉, 작품, 그리고 작가의 의도 등을 다방면에서 분석하고, 철학적, 예술적, 동시대적, 시각적 메타포를 설명하여 전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습니다.


아이테르의 비평은 단순히 작품을 설명하는 것을 넘어서, 작품이 탄생한 배경, 예술가의 사상과 창작 과정, 그리고 작품이 지닌 시대적, 사회적, 문화적 맥락을 탐구합니다. 이를 통해 대중과 전문가 모두에게 작품과 전시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와 통찰을 제공하며, 예술 작품과 예술가에 대한 평가를 넘어서 예술이 지닌 본질적 가치와 의미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연계프로그램

전시 전에 작가의 팬을 만드는 작업을 위해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작가의 주제와 관념에 맞는 타겟을 설정하여 그들이 향유할 수 있는 연계프로그램을 구성합니다. 워크샵, 강연, 퍼포먼스 등의 부가 프로그램은 전시의 주제와 관념을 다양한 각도에서 탐구하고, 관객이 작가의 창작 과정과 의도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작가의 창작 과정을 소개하는 워크샵은 관객에게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작품에 대한 개인적인 연결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강연이나 토론 세션은 작가의 사상과 예술 철학을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퍼포먼스는 작품의 주제를 새롭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관객에게 전달합니다.

3. 아카이브

아카이브 전용 웹사이트와 작품 업로드 전용드라이브를 제공합니다. 작가의 전시와 작품을 업로드하며 드라이브는 전시 이후에도 콜렉터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활성화 되어있으며 작가가 원할 시 새로운 작품 시리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플랫폼은 작가의 창작물을 세계 어디서나 접근 가능하게 만들며, 작가와 콜렉터, 예술 애호가 사이의 지속적인 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카이브 전용 웹사이트는 작가의 전체 작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작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전시 역사를 제공합니다. 이 웹사이트는 작가의 포트폴리오를 디지털 형태로 보여주며, 작품의 이미지, 설명, 비평, 전시 날짜 및 장소 등을 포함한 전시 기록을 보관합니다. 이는 예술계 전문가들과 대중이 작가의 발전 과정과 예술적 여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며, 작가의 작품과 전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가능하게 합니다.


작품 업로드 전용 드라이브는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쉽고 효율적으로 업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드라이브는 전시가 끝난 후에도 활성화되어 있어, 콜렉터들이 언제든지 작가의 작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가가 새로운 작품 시리즈를 추가할 때 사용할 수 있어, 작가의 최신 작품을 신속하게 공유하고 홍보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4. 범일가옥 대관

* 서비스 범위: 아이테르 범일가옥 전시장 전체, 33평의 전시공간을 7일 간 사용.(설치/해체에 필요한 기간은 협의 후 무료지원)


<장소의 서사성>

범일가옥은 부산항 일대에 위치한 한국의 1세대 현대건축물입니다. 한국전쟁으로 중앙화단을 비롯한 전국의 미술계 중 일부가 임시수도였던 부산으로 피란을 오게 되었을 때, 피란작가들과 부산․경남 일대 작가들은 거친 호흡을 공유했고 치열한 미술계의 활동이 압축되어 부산항 일대에서 재편성되었습니다.


부산미술의 맥을 이어나간 <토벽동인전>을 비롯하여 <신사실파전>, <기조전>, <후반기전> 등 예술의식을 이어 받아 한국적인 예술을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범일가옥을 그대로 살려 문화예술 전시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의 예술과 문화에 담긴 역사를 탐구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한국전쟁이 발발하고, 전국의 예술가들이 부산으로 모이면서, 일제 시대의 문화통치의 잔재인 모더니즘과 실험주의 예술에 반대하는 민족주의적이고 일상적인 예술행동을 지향하는 부산 최초의 문화예술단체인 '토벽회'의 서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토벽회'는 일제 강점기의 예술적 잔재에 대항하고, 한국의 민족적 정체성과 일상적인 삶을 반영하는 예술을 추구하며 설립되었습니다. 이 단체는 모더니즘과 실험주의 예술이 지배적이던 시기에 민족주의와 일상성을 중심으로 한 예술 활동을 통해 한국의 미술 장면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토벽회'의 활동은 단순히 예술 작품을 창작하는 것을 넘어, 예술이 일상 속에서 어떻게 대중과 소통하고, 대중의 예술적 영역을 넓히는 데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탐구였습니다.


아이테르는 현대 한국에서 일상적인 공간에서의 예술 전시를 통해 대중의 예술적 경험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아이테르의 전시는 일상 속 공간들을 변화시키는 예술의 힘을 보여주며, 대중이 예술과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테르는 현대 한국 미술의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일제 강점기의 잔재를 극복하며 민족적 정체성과 일상성을 중심으로 한 예술적 실천을 강조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AITHER


DIRECTOR. GONG MYEONGSEONG.

ADDRESS. (48737) 21, BEONIL-RO 65BEON-GIL, DONG-GU, BUSAN, REPUBLIC OF KOREA.

PARKING : Jin Market public parking lot

4F EXHIBITION.

5F LOUNGE.

6F WAREHOUSE.

ONLINE CS. MON TO SAT 10:00-18:00.

CONTACT. 051-977-5272 | SCK02145@NAVER.COM | https://aither.kr/

INSTA. @aither.kr | YOUTUBE. www.youtube.com/@AITHERART

FAX. 0504-322-2379

Artist DB Registration

*Artist : promote your art on the website for free.

*Visitor : you will be informed of the exhibition news by e-mail.


Q&A

@: sck0214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