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of artwork

Description of the artwork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시리즈 <SIM_Opacity : 연옥의 불투명성>
"하나의 생명을 낳는 것은
하나의 죽음을 낳는 것과 같다."
태어나는 것은 죽는다는 것.
생/사의 섭리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인간에게
SIM_Moby는 태어나기 이전의 장소,
‘생/사가 결정되기 전의 대안 공간’이라는 개념으로 연옥을 전달한다.
모든 이들은 그의 연옥에서
자신의 생명을 낳는 것에 대한 선택권,
그리고 현세를 미리보기 할 기회를
생/사의 섭리가 작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부여받아
자유롭게 연옥을 유영하며 다음 삶을 준비할 수 있다.
"연옥의 불가지론"
하지만,
투명하게 연옥을 이야기해 옴에도 불구하고
감상자에게 불투명하게 받아들여질 수밖에 없는,
인간의 "사후세계에 대한 필연적 무지와 불가지론"이 존재한다.
‘이 풍경은 어떤 장소인가?’
‘이 풍경이 정말 내세인가?’
‘연옥이란 무엇인가?’
‘연옥과 우리가 지금 존재하는 현실을 어떻게 구분하고 정의할 수 있는가?’
이는 연옥의 세계가 현세의 풍경이 아닌,
우리가 ‘경험한 적 없고, 기억할 수 없는 감각으로 구성된 내세’
라는 점을 고려하면 당연한 반응일 것이다.
이러한 세계를 이미지화할 때,
작품을 접하는 수용자에게는 천차만별의 반응이 발생할 수밖에 없으며,
연옥 세계에 대한 지각이 온전하게 통합되지 못하고 파편화될 수밖에 없었다.
이 경험들은 SIM_Moby로 하여금
‘연옥의 실체가 어떠한가?’
‘어떻게 감각되고 이해되는가?’
‘어떻게 구현되어야 타당한가?’
이러한 물음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된다.
"연옥을 그린 것으로부터
‘연옥 그 자체’를 향하여"
연옥이라는 것이 인간에게 어떻게 수용되는가.
연옥이 물질화된다면 어떤 감각일까.
이 물음에서 SIM_Moby는 어떤 실마리를 발견한다.
지난 연옥 시리즈, SIM_Scenery에서의 작품들은
피지컬 채색과 디지털 채색을 마친 평면 화면 내에서
추상과 구상의 혼용을 통해 이세계적인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감상자가 이 작품을 볼 때 접하는 것은,
“연옥”이 아닌 “연옥을 그린 것”이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간다면, 이후 작품의 초점은
“연옥을 그리고, 기록한 것”으로부터
“연옥 그 자체”를 전달하는 것으로 맞춰진다.
현실의 문을 열어, 연옥 일부를 감상자가 직접 접할 수 있다면,
연옥이 현실 속의 작품과 같은 가시 감각으로 읽힐 것인가?
‘연옥 안에서 연옥을 본다면, SIM_Scenery의 풍경처럼 보일 테지만,
현실에서 연옥을 맞닥뜨린다면, 전혀 다른 감각으로 수용될 것.’
이와 같은 작가의 내적 논의는 현실에 연옥 일부의 문을 열도록 하여,
더욱 알 수 없는 감각의 내세를 구현하는 방식으로 작품을 이끌게 했다.
"연옥의 불투명성"
이렇게, 감상자들이 갖는 연옥의 불가지론을 인정하고,
연옥을 그린 것이 아닌, ‘연옥 그 자체’의 감각을 전달하기 위해,
SIM_Moby는 ‘하나의 생명과 하나의 죽음’이라는
‘진리가 담는 에너지를 봉인하여 굴절시키는 방법’을 발견하게 된다.
디지털 작품의 인쇄된 에디션들을 콜라주 하여 구성된
한 차례 더 추상화된 화면의 세계는
화면 위에 투명의 재료를 부착함으로써,
빛에 의한 굴절을 갖는 더욱 알 수 없는 표면으로 봉인된다.
투명 재료들과 아래에 깔린 콜라주 형태들의 접합에서 발생하는,
접착제 표면이 일으키는 화면의 불투명한 변이 역시
3D에서의 시각적 밀도를 증대시키는 연옥의 미적 표현이 되는데,
이러한 표현은 “SIM_Moby”라고 작가가 부르는
작가명과 동명의 연옥 세계의 화면 개념,
‘연옥의 침식 윤회’(Samsara erosion of Megabyte)와 그 의미가 같다.
Artwork Frame
Yes ( )
No( ㅇ )
price
800,000 원(KW)
Introduction to the work
Artist Name : SIM_Moby
Title : 9014 SIM_Opacity
Material : Mix Media on Canvas
size : 10F
date : 2023
Artist history
Exhibition records
개인전
/ 2021 2월 - Gallery Blanka (나고야, 일본)
/ 2021 3월 - RAFU Gallery Keyaki (도요타, 일본)
/ 2021 5월 - Bincan (서울, 한국)
/ 2021 9월 - Gallery Finger Forum (나고야, 일본)
/ 2022 5월 - Polestar Art Gallery (서울, 한국)
/ 2022 8월 - Toyota Municipal Museum of Art Gallery (도요타, 일본) <디지털 아티스트 최초 개인전>
/ 2022 12월 - Inyoung Gallery (서울, 한국)
/ 2023 3월 - Gallery Sou (나고야, 일본)
/ 2023 4월 - Tapiial Virtual Gallery (산티아고, 칠레)
/ 2023 6월 - 미츠코시 백화점 갤러리 Arte Casa (나고야, 일본)
/ 2023 8월 - MISAJANG artistique (서울, 한국)
/ 2023 8월 - NOWHERE (서울, 한국)
/ 2024 1월 - Gallery Rabo (서울, 한국)
/ 2024 3월 - KPRO (나고야, 일본)
/ 2024 4월 - Gallery HYPE (서울, 한국)
/ 2024 9월 - Artian Seoul Gallery (서울, 한국)
Awards
-2022 58회 대종상영화제 홍보대사
-2022 27회 춘사 국제 영화제 참여작가
-2023 이탈리아 플로렌스 컨템퍼러리 갤러리 50 ARTISTS TO WATCH 선정
/ 2022 6월 - 도요타 시립 현대미술관 (도요타, 일본)
Global Artist Movement 전시 <심사위원상 : 토카이아이치신문상 수상>
/2023 10월 - 국립신미술관 (도쿄, 일본)
일기전 <입선>
Education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 전공/ 회화과 부전공 학사 졸업
Website and Social Media
https://www.instagram.com/sim_moby/
https://x.com/Sim_moby
https://www.behance.net/jasonsim
---
게시글 작성 후 링크를 외부 웹사이트 1곳에 같이 올려 주세요.
당신과 우리의 예술활동이 넓게 퍼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외부링크 확인 :
---
예술협회 아이테르 [ AITHER ] 부산전시관
아이테르 AITHER
부산 갤러리/전시관
- 문화예술기획업
주소: (48737)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로 65번길 21
주차: 진시장 공영주차장
서비스 운영시간: 월-토 10:00~18:00
연락처: 051-977-5272 | sck02145@naver.com | https://aither.kr/
팩스: 0504-322-2379
인스타그램: @aither.kr
유튜브: https://www.youtube.com/@AITHERART
[시설 안내]
4층, 전시 공간
5층, 라운지
6층, 창고
#신진 #작가 #art #artist #artwork #daily #미술 #painting #drawing #작품 #예술 #전시 #아트 #exhibition #일러스트 #서울 #전시회 #contemporaryart #현대미술 #그림 #아티스트 #seoul #조각 #oilpainting #예술가 #설치미술 #gallery #드로잉 #작가추천

Image of artwork
Description of the artwork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시리즈 <SIM_Opacity : 연옥의 불투명성>
"하나의 생명을 낳는 것은
하나의 죽음을 낳는 것과 같다."
태어나는 것은 죽는다는 것.
생/사의 섭리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인간에게
SIM_Moby는 태어나기 이전의 장소,
‘생/사가 결정되기 전의 대안 공간’이라는 개념으로 연옥을 전달한다.
모든 이들은 그의 연옥에서
자신의 생명을 낳는 것에 대한 선택권,
그리고 현세를 미리보기 할 기회를
생/사의 섭리가 작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부여받아
자유롭게 연옥을 유영하며 다음 삶을 준비할 수 있다.
"연옥의 불가지론"
하지만,
투명하게 연옥을 이야기해 옴에도 불구하고
감상자에게 불투명하게 받아들여질 수밖에 없는,
인간의 "사후세계에 대한 필연적 무지와 불가지론"이 존재한다.
‘이 풍경은 어떤 장소인가?’
‘이 풍경이 정말 내세인가?’
‘연옥이란 무엇인가?’
‘연옥과 우리가 지금 존재하는 현실을 어떻게 구분하고 정의할 수 있는가?’
이는 연옥의 세계가 현세의 풍경이 아닌,
우리가 ‘경험한 적 없고, 기억할 수 없는 감각으로 구성된 내세’
라는 점을 고려하면 당연한 반응일 것이다.
이러한 세계를 이미지화할 때,
작품을 접하는 수용자에게는 천차만별의 반응이 발생할 수밖에 없으며,
연옥 세계에 대한 지각이 온전하게 통합되지 못하고 파편화될 수밖에 없었다.
이 경험들은 SIM_Moby로 하여금
‘연옥의 실체가 어떠한가?’
‘어떻게 감각되고 이해되는가?’
‘어떻게 구현되어야 타당한가?’
이러한 물음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된다.
"연옥을 그린 것으로부터
‘연옥 그 자체’를 향하여"
연옥이라는 것이 인간에게 어떻게 수용되는가.
연옥이 물질화된다면 어떤 감각일까.
이 물음에서 SIM_Moby는 어떤 실마리를 발견한다.
지난 연옥 시리즈, SIM_Scenery에서의 작품들은
피지컬 채색과 디지털 채색을 마친 평면 화면 내에서
추상과 구상의 혼용을 통해 이세계적인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감상자가 이 작품을 볼 때 접하는 것은,
“연옥”이 아닌 “연옥을 그린 것”이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간다면, 이후 작품의 초점은
“연옥을 그리고, 기록한 것”으로부터
“연옥 그 자체”를 전달하는 것으로 맞춰진다.
현실의 문을 열어, 연옥 일부를 감상자가 직접 접할 수 있다면,
연옥이 현실 속의 작품과 같은 가시 감각으로 읽힐 것인가?
‘연옥 안에서 연옥을 본다면, SIM_Scenery의 풍경처럼 보일 테지만,
현실에서 연옥을 맞닥뜨린다면, 전혀 다른 감각으로 수용될 것.’
이와 같은 작가의 내적 논의는 현실에 연옥 일부의 문을 열도록 하여,
더욱 알 수 없는 감각의 내세를 구현하는 방식으로 작품을 이끌게 했다.
"연옥의 불투명성"
이렇게, 감상자들이 갖는 연옥의 불가지론을 인정하고,
연옥을 그린 것이 아닌, ‘연옥 그 자체’의 감각을 전달하기 위해,
SIM_Moby는 ‘하나의 생명과 하나의 죽음’이라는
‘진리가 담는 에너지를 봉인하여 굴절시키는 방법’을 발견하게 된다.
디지털 작품의 인쇄된 에디션들을 콜라주 하여 구성된
한 차례 더 추상화된 화면의 세계는
화면 위에 투명의 재료를 부착함으로써,
빛에 의한 굴절을 갖는 더욱 알 수 없는 표면으로 봉인된다.
투명 재료들과 아래에 깔린 콜라주 형태들의 접합에서 발생하는,
접착제 표면이 일으키는 화면의 불투명한 변이 역시
3D에서의 시각적 밀도를 증대시키는 연옥의 미적 표현이 되는데,
이러한 표현은 “SIM_Moby”라고 작가가 부르는
작가명과 동명의 연옥 세계의 화면 개념,
‘연옥의 침식 윤회’(Samsara erosion of Megabyte)와 그 의미가 같다.
Artwork Frame
Yes ( )
No( ㅇ )
price
800,000 원(KW)
Introduction to the work
Artist Name : SIM_Moby
Title : 9014 SIM_Opacity
Material : Mix Media on Canvas
size : 10F
date : 2023
Artist history
Exhibition records
개인전
/ 2021 2월 - Gallery Blanka (나고야, 일본)
/ 2021 3월 - RAFU Gallery Keyaki (도요타, 일본)
/ 2021 5월 - Bincan (서울, 한국)
/ 2021 9월 - Gallery Finger Forum (나고야, 일본)
/ 2022 5월 - Polestar Art Gallery (서울, 한국)
/ 2022 8월 - Toyota Municipal Museum of Art Gallery (도요타, 일본) <디지털 아티스트 최초 개인전>
/ 2022 12월 - Inyoung Gallery (서울, 한국)
/ 2023 3월 - Gallery Sou (나고야, 일본)
/ 2023 4월 - Tapiial Virtual Gallery (산티아고, 칠레)
/ 2023 6월 - 미츠코시 백화점 갤러리 Arte Casa (나고야, 일본)
/ 2023 8월 - MISAJANG artistique (서울, 한국)
/ 2023 8월 - NOWHERE (서울, 한국)
/ 2024 1월 - Gallery Rabo (서울, 한국)
/ 2024 3월 - KPRO (나고야, 일본)
/ 2024 4월 - Gallery HYPE (서울, 한국)
/ 2024 9월 - Artian Seoul Gallery (서울, 한국)
Awards
-2022 58회 대종상영화제 홍보대사
-2022 27회 춘사 국제 영화제 참여작가
-2023 이탈리아 플로렌스 컨템퍼러리 갤러리 50 ARTISTS TO WATCH 선정
/ 2022 6월 - 도요타 시립 현대미술관 (도요타, 일본)
Global Artist Movement 전시 <심사위원상 : 토카이아이치신문상 수상>
/2023 10월 - 국립신미술관 (도쿄, 일본)
일기전 <입선>
Education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 전공/ 회화과 부전공 학사 졸업
Website and Social Media
https://www.instagram.com/sim_moby/
https://x.com/Sim_moby
https://www.behance.net/jasonsim
---
게시글 작성 후 링크를 외부 웹사이트 1곳에 같이 올려 주세요.
당신과 우리의 예술활동이 넓게 퍼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외부링크 확인 :
---
예술협회 아이테르 [ AITHER ] 부산전시관
아이테르 AITHER
부산 갤러리/전시관
- 문화예술기획업
주소: (48737)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로 65번길 21
주차: 진시장 공영주차장
서비스 운영시간: 월-토 10:00~18:00
연락처: 051-977-5272 | sck02145@naver.com | https://aither.kr/
팩스: 0504-322-2379
인스타그램: @aither.kr
유튜브: https://www.youtube.com/@AITHERART
[시설 안내]
4층, 전시 공간
5층, 라운지
6층, 창고
#신진 #작가 #art #artist #artwork #daily #미술 #painting #drawing #작품 #예술 #전시 #아트 #exhibition #일러스트 #서울 #전시회 #contemporaryart #현대미술 #그림 #아티스트 #seoul #조각 #oilpainting #예술가 #설치미술 #gallery #드로잉 #작가추천